지식채움/경제

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나채움 2022. 8. 29. 04:14

최근 코스모화학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는데요.

 

코스모화학의 주가 상승은 미국에서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이 상원을 통과하면서 2차전지 관련주들이 수혜를 입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코스모화학이 어떤 회사인지, 코스모화학 실적 및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스모화학 일봉 차트 (출처: 네이버금융)

 

 

 

 

1. 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은 19682월에 설립되었으며,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스모화학의 자회사로는 기능성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촉매 및 코스모에코켐이 있습니다.

 

코스모화학은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이며, 수입제품 외 국내 경쟁 생산업체는 없습니다.

 

코스모화학은 1960년대부터 이산화티타늄을 습식 제련해 생산해오고 있는데요.

 

2010년에는 코스모화학이 국내 최초로 황산코발트 공장을 순수한 국내기술로 건설 운영할 정도로 습식 제련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 코스모화학 실적


코스모화학은 2022 2분기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0% 상승했습니다.

코스모화학의 2022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656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 역시 57억원을 달성해 1분기 실적보다 136% 상승했습니다.

 

 

 

3.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코스모화학의 주가는 올해에만 57.7% 급등했는데요.

 

코스모화학 주가 상승은 폐배터리 재활용 생태계 활성화 및 이익 성장 기대감 때문으로 보입니다.

 

코스모화학은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 415억원 중 300억원을 배터리 재활용 공장을 증설하는 데 투자할 계획입니다.

 

나머지 115억원은 원재료 조달 비용으로 사용하고, 자회사인 코스모에코켐은 황산코발트 제련 기술을 바탕으로 2차 전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진출해 내년부터 공장을 가동할 전망입니다.

 

향후에도 니켈, 코발트, 탄산리늄 추출에 그치지 않고 고순도 수산화리튬 등 전고체 배터리 소재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차 전지 양극소재 사업에서 성과가 기대됩니다.

 


 

오늘은 코스모화학이 어떤 회사인지, 코스모화학 실적 및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