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채움/경제

바이오리더스, 코로나백신 관련주 바이오리더스 주가 전망

나채움 2022. 2. 8. 02:05

바이오리더스가 다국적 제약사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기술을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22.49% 급등했습니다.

 

오늘은 바이오리더스 기업과, 바이오리더스 주가 상승 이유 및 바이오리더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한경닷컴



 

 

1. 바이오리더스


바이오리더스는 바이오신약 기술인 MucoMax™ , HumaMax™ 기술에 대한 세계적 원천특허 및 용도특허로 199912월 설립되어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유산균을 활용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면역치료 바이오신약을 개발 중이며, 건강기능식품사업과 화장품 사업으로도 사업분야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상품(의약품) 69.35%, 제품(화장품) 19.84%, 제품(건강기능식품) 8.12%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바이오리더스 급등 이유


 

바이오리더스 일봉차트(출처 : 네이버금융)

 

 

바이오리더스는 현재 다국적 제약사 3곳과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BLS-A01’ 기술수출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 GSK가 협상에 가장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바이오리더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이 동물실험에서 화이자 백신보다 효능이 좋게 나타난 것으로 알려져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3.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BLS-A01


출처 : 픽사베이

 

바이오리더스는 변이에도 효과가 있고 면역지속 시간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BLS-A01를 개발했는데요.

 

글로벌 제약사들이 바이오리더스의 BLS-A01에 관심을 두는 이유는 바로 변이 대응력 때문입니다.

 

보통 1000 이상의 중화 항체가를 보이면 높은 수준의 백신으로 평가되고, 화이자 백신의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중화 항체가는 300~500에 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이오리더스의 ‘BLS-A01’ 접종군은 다양한 변이 항원에 대해 항체가가 5000 이상 형성되었습니다.

 

또 백신 효능 지속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렸는데요.

 

기존 백신이 접종 3~4개월이 지나면 면역력이 급격히 감소하는 것과 달리 바이오리더스의 BLS-A01 접종군은 T세포 상승으로 백신 면역력이 12개월 이상 지속됩니다.

 

바이오리더스는 이 ‘T세포 유도 합성 항원’을 특허 출원했습니다.

 


 

4. 바이오리더스 주가 전망


바이오리더스가 개발하고 있던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이 특허 출원 및 오미크론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확인되고 있어 바이오리더스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은 바이오리더스 기업과, 바이오리더스 주가 상승 이유 및 바이오리더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