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채움/경제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나채움 2022. 5. 5. 00:43
반응형

두산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두산중공업이 사명을 두산에너빌리티로 변경했는데요.

 

두산에너빌리티는 에너지와 지속가능성을 결합한 뜻으로 두산중공업의 제조업 중심 이미지를 벗었습니다.

 

오늘은 두산에너빌리티가 어떤 회사인지, 두산에너빌리티 실적 및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일봉 차트(출처: 네이버금융)

 

 

 

1.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후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가 변경되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2. 두산에너빌리티 실적


두산에너빌리티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92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419억원)보다 20.6%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37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7% 증가했고, 순이익은 11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481억원)보다 95.6% 줄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원자재값 상승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작년 대비 감소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두산밥캣 주가수익스와프(PRS)의 평가손실이 반영되면서 크게 줄었습니다.

 

두산밥캣 PRS는 두산에너빌리티가 보유한 파생상품으로, 두산밥캣의 주가 변동에 따라 매 분기 장부상 영업외손익으로 반영됩니다.

 

두산에너빌리티 매출은 국내외 대형 설계·조달·시공(EPC) 프로젝트 수주에 따라 늘었습니다.

 

반응형

 

 

3.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두산에너빌리티는 두산가 수소 산업을 포함한 신성장 관련 사업 비중 확대 기대감에 주목받고 있는데요.

 

새 정부는 탈원전 백지화를 예고하고 있고, 새로운 에너지 정책의 일환으로 수소 산업을 육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두산그룹은 수소 시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어 새 정부 정책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두산그룹은 이미 지난해 ㈜두산 아래 계열사 전문인력을 모아, 그룹이 보유한 수소기술의 효율을 끌어올리고 핵심기술 확보 전략을 세우는 ‘수소 TFT’를 설치했고, 계열사 중 두산에너빌리티는 수소 생산을 중점적으로 담당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두산에너빌리티가 어떤 회사인지, 두산에너빌리티 실적 및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