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채움/경제

주성엔지니어링, 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나채움 2022. 5. 5. 01:00

반도체 장비기업 주성엔지니어링이 지난해 1분기 대비 상승한 호실적을 공개했는데요.

 

오늘은 주성엔지니어링이 어떤 회사인지, 주성엔지니어링 실적 및 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 일봉 차트(출처: 네이버금융)

 

 

 

1. 주성엔지니어링


주성엔지니어링은 황철주 회장이 1993년 창업한 반도체·디스플레이·태양광 전문 기업입니다.

 

반도체 공정의 핵심인 원자층증착기(ALD) 기술을 독자 개발해 주력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의 반도체 전공정 장비인 ALD의 경우 2020년 기준 세계 시장 점유율은 약 11%, 대형 디스플레이 Oxide TFT 장비(8G~10.5G)의 경우 약 42%이상입니다.

 

주성엔지니어링은 발전전환효율 35% 이상의 탠덤 태양전지 제품 개발에 본격 착수했고,2020년에 용인 연구·개발(R&D) 센터를 완공하며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회사로의 도약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2. 주성엔지니어링 실적


주성엔지니어링은 반도체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태양광을 비롯한 전 분야에서 성과가 이어지며 실적 상승세를 맞았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753억원) 대비 42% 늘어난 1070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61억원에서 306억원으로 90.6% 증가했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은 2022 2LG디스플레이와 409억원 규모의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은 “경영 혁신으로 원가를 절감해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고객 다변화로 다양한 부문에서 공급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며 “제품 가격 및 납기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실적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 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신한금융투자는 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올해 가파른 수주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목표주가 33500원을 유지했습니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주성엔지니어링은 하이-K 캐패시터 공정에서의 독보적 기술력(경쟁력)을 기반으로 SK하이닉스 내 시장점유율 증가 및 해외 고객사 수주 증가가 확인되고 있는데요.

 

올 상반기 중화권 및 해외 고객사향 수주가 집중됐다는 점을 감안할 때, 관련 매출은 하반기로 갈수록 확대 될 것이고, 최근 원자재 숏티지가 심화되고 있으나 국내외 조달처 다변화 등 사전 대응을 통해 장비 생산 차질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주성엔지니어링을 IT장비 업종 최선호주로 제시했습니다.

 

 


오늘은 주성엔지니어링이 어떤 회사인지, 주성엔지니어링 실적 및 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