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채움/사회,이슈

비비고 만두의 위력/CJ제일제당과 LA레이커스/LA레이커스 비비고/르브론 비비고

나채움 2021. 9. 29. 06:14

안녕하세요, 나채움입니다.

최근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비비고'가 LA레이커스와 마케팅 협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출처: 뉴시스

CJ제일제당의 식품 브랜드
‘비비고’가 미국프로농구(NBA)팀인 LA레이커스와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비비고는 5년간 1억달러(약 1185억원) 수준으로 LA레이커스 최초의 ‘글로벌 파트너’ 자격을 확보했습니다.
글로벌 파트너는 미국 현지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LA레이커스 로고 등을 활용한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현역 최고의 선수인 르브론 제임스가 몸 담고 있는 LA레이커스는 NBA 최강팀으로 최다 우승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이제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가 K푸드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뛰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비고 제품은
2020년에 1조 8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특히 비비고 만두가 1조원의 연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비비고는 국내 매출은 정체되어 있는 반면
해외 매출이 매년 높아지고 있어 해외 마케팅에 비중을 두는 모습인데요.
보통 유니폼 패치 광고가 평균 연간 700~1000만 달러란 점을 생각하면 CJ제일제당이 상당히 높은 액수로 계약을 체결했지만, 그만큼 마케팅 효과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 팬 70%가 MZ세대로 젊은 세대의 주목도가 높은 팀이며 다양한 자산을 활용해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예전에는 한국마트에 가야 비비고 제품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미국 대형 마트에서 비비고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비고 만두뿐만 아니라 비비고 치킨, 비비고 볶음밥 등 다양한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특히 KROGER라는 미국 마트에는 냉동식품 칸에 한국 제품들만 모아놓은 칸이 따로 생겼습니다.
거기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브랜드가 비비고 입니다.

미국 방송에서도 비비고 만두가 방송된 적이 있었는데, 그 때도 출연진들이 맛에 놀라는 모습으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요즘 한국 비비고 만두의 인기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